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이 많은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운전하지 않고 교통정체도 없는 그런 세상이 올지도
모르지만 아직은..한참 남은듯 합니다.
자율주행?
교통수단이 사람의 조작없이 스스로 판단하고 운행하는 시스템
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자율주행 시스템은 크게 두가지 방식으로 분류되는데요. 교통 수단 내에 운행하는 사람 없이 서버와 통신하며 주행하는 운전 방식,
내부에 탑재된 인공지능 컴퓨터가 스스로 판단하여 운전하는 운전 방식
이 두가지 방식을 혼합하여 자율주행 시스템이 상용화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 테슬라 '가 주도하고 있는 상태이며, 우리나라에서도 현대자동차에서 레벨3 수준의 부분
자율주행 기술을 2022년 출시를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사이 해외 기업인 ' 애플 '도 자율주행,전기차 시장에 뛰어들었는데요.
관련 내용과 관련주는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자율주행에서 핵심이 되는 것은 사물인터넷(IoT) 입니다. 가전이나 가구등이 상호 연결을 함으로써
연동하는 것을 말하며, 이 부분에 대해 세심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자칫 잘못하다가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그렇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 자율주행에서도 보완되어야 할 점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크게 우려하는 부분인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기에 해커,바이러스 등으로 시스템이
해킹당했을 경우 손실도 손실이지만 자칫하면 인명피해가 크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부분에서는 구체적인 방안 마련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자율주행 레벨?
자율주행 레벨은 미국 자동차 기술학회에서 정한 기준으로 0단계 ~ 5단계 까지 총 6단계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0레벨 - 자율주행 기능이 없는 일반차량으로 분류
1레벨 - 차선이탈 경보, 자동브레이크, 자동속도조절 등 운전자의 운전을 보조해주는 기능정도
2레벨 - 운전자 개입 없이 자동차의 속도와 방향을 제어해 자동차가 스스로 앞차와 간격 조절하는 정도
3레벨 - 앞차를 추월하거나 스스로 장애물을 감지하고 피하며, 교통사고나 교통혼잡을 감지하여 우회하는 수준 정도
4레벨 - 차량주행에 모든 제어를 하고 완전 자율주행 단계이며, 운전자 없이도 운전이 가능한 단계
5레벨 - 완전 자율주행 자동차, 운전석이 필요가 없고 목적지 입력만으로 자체적으로 주행
운전석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가능하며, 현재 자동차와 다른 디자인으로 개발될 확률이 높습니다.
작년에는 현대 자동차 그룹이 자율주행 분야 세계 최고 수준 기술을 보유한 앱 티브(APTIV)와 함께
40억 달러를 투자해 미국에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했었죠.
앱 티브와 합작법인의 이름을 ' 모셔널 '로 정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앱 티브는 세계적 자동차 부품업체 델파이에서 2017년 분사한 차량용 전장부품,자율주행기술
전문 기업입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라닉스
자동차 통신 및 보안/사물인터넷 칩 관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 기업.
2010년부터 자율주행 핵심기술 V2X 모뎀 칩세트를 3세대에 걸쳐서 개발했습니다.
현재 자율주행 대장주로 알려진 종목입니다.
텔레칩스
차량용 모바일 TV수신 칩, 차량용 전자 제품 , 통신분야에 필요한 핵심 칩등을
제공하는 기업.
LG이노텍
전기전자부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며 모바일,자동차,사물인터넷에 관련된 소자 및 전자부품을
제조하는 기업
모트렉스
자율주행 자동차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HUD와 ADAS를 개발,제조하는 기업
CES2020에서 커스텀 클러스터로 혁신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는 기업
켐트로닉스
자율주행에서 갖추어야 할 핵심인 C-V2X/WAVE기술을 개발
TV,가전,모바일,자동차산업의 글로벌 제조사에 핵심부품을 납품하는 기업
전자사업,화학사업,디스플레이 사업,자율주행 사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점점 기술이 신기해지면서 사람이 할 일이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자율주행이 상용화 되면 우리가 자동차를 운전하던 모습을 그리워 하지 않을까도 생각되네요.
위 글은 요즘 2차전지도 Hot하죠! 2차전지 관련주도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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