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정보/베트남(하노이)

하노이 자유여행~! 베트남 여행후기(2)

하태마태 2019. 6. 16. 02:01
300x250

성요셉 성당을 방문한 이후에

제가 정말 가고싶었던 기찻길 마을을 방문하였습니다!!

제가 살던곳도 미군부대로 들어가는 기차가 옆에서 지나가는 광경을

어렸을때 많이 봐왔었는데ㅠㅠ이제는 못보는 광경이지만!!

 

그래서 더 가고싶었던 것 같아요!!!

기찻길을 사이에 두고 양 옆으로 집들이 있는데

이곳을 관광지로 많이 찾아서 카페들이 많더라구요!!!

 

카페에서 기차지나가는 시간이면 전부 의자들 치우고ㅋㅋ

정말 눈앞에서 기차가 지나가는데 무섭기는 커녕

그광경을 보려고 많은 외국인 분들도 오시더라구요!!!

 

 

기찻길 마을

 

다들 눈앞에서 거대한 기차가 지나가는데..ㅋㅋ

시끄럽지도 않은지 다들 편안해보이더라구요!

 

기찻길 마을

 

기찻길 마을

 

여자친구와 둘이서 사진도 많이 찍고!!!

두번째날 부터는 여자친구한테 사진좀 받아서 올리려구요!!

저보다 훠어어얼씬 사진 잘찍어요!!!

 

저는 그냥 눈앞에 보이는데로 셔터만 촷촷!!

기찻길 마을 시간표가 벽면에 많이 표시가 되어있었는데

 

시간이 틀려진건지 토요일날 방문했을때는 시간이 맞지 않았어요!!

대략 6시(?) ~ 7시(?) 사이 정도에만 3번의 기차가 지나가더라구요!!

 

토요일날 방문하시게 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일단 시간표가 적혀있어서 사진올려드릴게요!!

 

기차지나가는 시간표

 

 

저희도 열심히 사진찍다가 날씨가 날씨인지라...

지치기전에 앉아서 뭐라도 마시자!!

눈에 보이는 아무 테이블에 앉으니 메뉴판을 가져다 주더라구요!!

 

어김없이 코코넛커피!!ㅋㅋ

콩카페에서 먹은 커피가 맛있어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별루였습니다ㅠㅠ

그래두 기찻기마을 한켠에 앉으며 마실수있는것만으로 좋았어요!

 

 

사진열심히 찍을땐 지나가지 않던 기차가 이제 지나가더라구요!!

눈앞에서 지나가니 첫기차에서 당황... 두번째부터는 신기했고,

세번지나가니 무덤덤ㅋㅋㅋㅋ

 

기차지나갈때는 호루라기 소리가 들리며 주변상인들이 의자를 치우니깐

치일걱정은 없어요!! 안전요원(?) 은 아닌거 같고, 신호수(?)라고해야되나?

 

기차지나가는 길목에 계시더라구요!! 기차올때는 통행이랑 차를 모두막으며

호루라리가 같은것을 삑삑 하시더라구요!!

 

기차길 마을 기차 지나감!!
기찻길 마을 기차

 

 

하노이에 가시게 되시면 한번은 들려보시길 권장드려요!!

외국인들이 더 많았어요!!

기차지나갈때마다 환호가~ 어후~ ㅋㅋㅋ

 

 

기차 뒷모습

 

기차안에 사람들이 타있더라구요!!! 천천히 지나가는데도

눈앞에서 지나가니 굉장히 빠르게 느껴졌어요ㅠㅠ

 

기차가 지나가자마자 다시 의자들을 펼치며 일상생활들 하시더라구요ㅋ

기찻길 마을

 

지도에 표시해둔 라인이 기차가 지나가는 라인이에요!!!

걸어가셔도 되는데 생각보다 좀 걸리니깐 그랩이용해서 이동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저 라인이 관광객들도 많고 주변카페들이 많은 라인입니당!!

참고해서 다녀오세요!!!

 

한껏 신나게 기찻길 마을을 구경한 뒤에 다시 주변을 서성이며 구경을 하면서

이것저것 구경 많이 했어요!!

 

콩카페!
콩카페 내부에서 외부 바라본 풍경

 

구경하다보니 에어컨이 너무 절실해서 카페 찾아들어갔습니다ㅠㅠ

너무 더우니깐 휴가라고 너무무리하지말고 여유롭게 즐시기를ㅠ

 

좀만 걸어도 땀이 흐르니 하루에 카페는 3번이상 간것 같아요!!

콩카페에서 잠시 여유좀 부리다가  야시장으로 바로 향했어요!!

 

야시장은 금, 토, 일 저녁시간때 열리니깐 다녀오실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차량이랑 오토바이는 통제해서 야시장을 열더라구요!

 

대신 사람에 치일뻔했습니다!!

이것 저것 구경하며 첫날 저녁을 만끽하며~동전지갑 몇개 샀어요!!

선물용^^

 

야시장

사려고 들린건데 딱히..살거는 마땅치 않았어요!!

동전지갑 몇개만 사들구 왔으니...

물품들이 많기는 한데ㅠ

베트남에서는 무조건 흥정을 하라고 하는데 야시장 상인들은 단호하더라구요..

 

 

야시장

 

하노이 야시장에서도 라탄가방을 팔고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쁜 물건들은 많아요!!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 그런지 상인들이 단호하니깐

비싸다 싶으시면 안사시는게 나을 것 같아요!!

 

관광객이 많다보니깐 상인들도 흥정 시도하면 휙~ 하고

볼일 보시더라구요..

 

야시장 거리

호안끼엠 호수 위쪽으로 표시된 라인이

야시장 거리입니다!!

 

기웃기웃 대면서 이것 저것 구경하다가

망고와 파인애플을 팔고계시는 상인분에게

망고와 파인애플도 같이 사서 숙소로 들고와서

 

시원하게 맥주 한잔하며~ 첫날을 마무리했습니다~

 

 

※ T I P※

MK프리미어 부티크 호텔 냉장고 안에도 맥주가 비치되어있어요!!

가격표도 있습니다..마시고 지불하면 되는데 비싼편이니깐

편의점에서 무조건 사오세요!!

 

또한, 베트남 하노이에 방문하셨다면

1일 1망고를 원칙으로 해주세요...값도 싸고 굉장히 맛있어요!!

망고홀릭!!!!!

 

무조건 망고는 1일 1망고 이상은 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노이 자유여행 첫날이 지나가게 됩니다..ㅠ

오늘 돌아다닌 루트로만 돌아다녀도 하루 금방가더라구요!!!

볼것은 왠만하면 다보면서 경로도 딱딱 맞아요!!

 

물론 여자친구가 짜긴했지만요^^ㅋㅋㅋ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베트남 여행은 계속되니 여행시 참고하실 부분도

계속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